바이낸스 아이오넷 런치풀 (Binance IO.Net) 채굴 방법 알아보기 $IO

코인랩스

·

2024. 6. 7. 03:27

반응형

바이낸스에서 24년 6월 7일 오전 9시부터 진행하는 아이오넷 ($IO) 런치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아이오넷 런치풀 썸네일
바이낸스 아이오넷 런치풀 썸네일

 

 

Launchpool은 특정 코인을 예치하여 신규 코인을 채굴하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바이낸스 아이오넷 런치풀은 BNB와 FDUSD로 채굴이 가능합니다. 

 

 

 런치풀 기간 : 2024년 6월 7일 09시 ~ 2024년 6월 10일 09시

 


런치풀 수익률

 

 

 

일반적으로 바이낸스는 런치풀에 1인당 캡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많은 돈을 예치할수 있고 , 더 많이 채굴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거래소 런치풀에 비해 수익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바이낸스 런치풀을 참여해야하는 이유

 

  1. 압도적 1위 거래소라 뱅크런 위험이 적고 , 토큰의 가치가 높게 형성된다.
  2. 은행 이자에 비하면 훨씬 높다

 

 

 

BNB의 경우 불장에서 엄청난 강세를 보이고 (소각 메커니즘 + 주기적인 런치풀 이자)

 

BNB 일봉
BNB 일봉

 

FDUSD의 경우 1달러의 가격이 보장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담보는 대부분 안전자산으로 이루어져 있음)

 

 

 

안전하게 은행 이자의 몇배 이상을 채굴할수 있으니 BNB나 FDUSD 홀더라면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죠. 

 

바이낸스의 경우 고래가 많아서 소액의 경우 큰 수익을 보기는 힘들지만 , 그래도 APR 기준으로 30~80%는 나와주기 때문에 BNB 홀더 또는 자금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참전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IO NET의 장외가는 4~5$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니 상장후 크게 박지만 않는다면 APR 40% 이상은 나와줄듯 합니다.

 


아이오넷이란 ?

 

 

 

아이오넷은 탈중앙화 AI 컴퓨팅 및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들은 남는 자원을 (GPU 또는 CPU 등) 제공하여 수익을 낼수 있으며 , 대여자는 값비싼 하드웨어 장비를 살 필요가 없이 리소스에 액세스할수 있습니다.

 

즉 분산화 클라우드 시스템이라고 볼수 있고 , 이러한 아이디어는 이전에도 많이 나왔습니다만 암호화폐는 보안이나 수익 배분 측면에서 조금더 공평하기에 적합하다고 볼수 있죠.

 

 

참여자들은 CPU 또는 GPU를 통해 아이오넷 포인트를 채굴할수 있었으며 , 저는 맥미니 여러대와 컴퓨터로 시즌1 채굴을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시즌 3 채굴이 가능하니 (6월 말까지)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런치풀 가이드

 

 

 

우선 바이낸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거나 , 코드에 C4UUP9YO 입력하시면 최대 할인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C4UUP9YO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3 How to buy Bitcoin and other cryptocurrencies on Binance

www.binance.com

 

 

 


 

가입을 하셨다면 KYC를 완료해 주세요. 이후 바이낸스 상단의 More에 커서를 올려 줍니다.

 

More > Launchpool
More > Launchpool

 

 

이후 Launchpad & Launchpool을 클릭해 줍니다.

 

모바일에서는 홈화면의 More > Launchpad 를 누르시면 런치풀이 뜰겁니다.

 

런치풀 스테이킹
런치풀 스테이킹

 

이후 런치풀이 활성화되면 Stake 버튼이 생길겁니다. 모바일에서는 미리 스테이킹 할수 있네요.

 

 

BNB의 경우 최근 상승률이 어마어마하죠. 런치풀 유출 or BNB 상승이 갑작스럽게 일어나면 탄력을 받고 더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고점을 뚫은 상황이기에 이번 불장에서 BNB의 끝은 어디일지가 궁금하네요. 

 

BNB 홀더시라면 필수적으로 참여하시는걸 추천드리고 , 신규 진입하실 분들은 바이낸스는 USDT/FDUSD 페어 수수료가 없기에 부담없이 참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FDUSD가 0.01%정도 비싸네요 (런치풀 공지가 뜨면 살짝 비싸지는 경향이 있음)

 

 

저는 몇년동안 BNB를 모았기 때문에 BNB 풀에만 예치할 예정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과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모르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거래소페이백배너

 

텔레그램입장배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