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지털 USD 코인 정보와 바이낸스 런치풀 참여방법 등 [FDUSD]

코인랩스

·

2024. 3. 8. 19:13

반응형

 

달러와 1:1 비율로 페깅되어 있는 스테이블코인인 FDUSD 기본 정보 및 담보 구조 , 바이낸스 런치풀에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DUSD 썸네일

FDUSD는 홍콩에 본사를 둔 First Digital Group 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입니다.

 

 

미국의 법정화폐 USD (달러) 와 연동되어 있으며 1:1 페깅되어 같은 가치를 유지합니다.

 


FDUSD 코인 정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BSC) 및 이더리움 메인넷 등을 지원하며 지원하는 체인을 빠르게 늘려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Programming 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개자 없이도 다양한 금융 관련 거래와 계약이 가능합니다.

 

FDUSD 보고서
FDUSD 보고서

 

주기적으로 감사를 받아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고서
보고서

 

보고서를 살펴보니 국채 및 USD , 유동성이 높은 자산 등으로 준비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준비금은 홍콩 당국의 규제를 준수하며 기업 내의 별도 계좌에 보관 중이라고 합니다. 사용자들이 교환을 원하면 언제든지 1:1 비율로 교환을 보증한다고 합니다.

 

 

FDUSD는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속도로 송금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다른 스테이블코인과 마찬가지로 규제 위험과 중앙화 리스크 등이 존재합니다. 홍콩 규제를 준수하고 주기적인 감사 및 보고서를 작성 중이니 크게 리스크가 있지는 않을듯 합니다.

 


FDUSD 리스크

 

 

바이낸스가 규제 당국에서 제재를 받아 BUSD를 지원 종료한 뒤로 FDUSD를 밀어주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전 CEO인 창펑 자오가 밀어주던 코인이며 CEO가 바뀐 이후에도 바이낸스 런치풀에서의 스테이블코인은 FDUSD만 지원하는 등 계속해서 밀어줄 조짐을 보이고 있죠.

 

 

 

다른 스테이블코인과 마찬가지로 담보금이 특정 기업 또는 단체에 의해 관리되기에 중앙화 리스크는 피할수 없습니다.

 

다른 스테이블코인과 비교하였을때 안전하다 위험하다 라는 판단은 개인이 아닌 전문가가 평가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기에 과거의 자료를 찾아보니

 

스탠다드앤푸어스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평가표
스탠다드앤푸어스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평가표

 

S&P가 심사한 스테이블코인들의 안정성 단계를 평가한 표를 보니  FDUSD는 '제한된' 등급의 코인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기준으로 보면 USDC와 GUSD , USDP 가 가장 안전하고 (투명하고) USDT와 FDUSD , DAI는 적당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USDT , USDC
USDT , USDC

 

 

다만 안정성 평가와 달리 USDT가 압도적으로 시가총액 1위 (스테이블코인중)를 유지하고 있으니 같은 등급을 받은 FDUSD도 크게 위험하다고 보기는 힘들듯 합니다.

 

 

다만 시가총액이 낮다 = 페깅이 일시적으로 깨질 가능성도 높으니 (유동성이 부족하니) 이러한 측면에서는 시총이 가장 높은 USDT가 안전할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런치풀

 

 

사실 FDUSD는 아직 지원하는 체인의 수도 적고 블록체인에서 실사용되는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Dapp이 USDC와 USDT만 지원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FDUSD는 "바이낸스 런치풀" 에 참여가 가능하다는 이유로 가치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직 바이낸스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바이낸스 최대 할인 가입 링크 로 가입하시고 런치풀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FDUSD풀
바이낸스 FDUSD풀

 

런치풀은 신규상장할 코인을 미리 캘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FDUSD 및 BNB를 예치하면 본인의 지분에 따라 신규 상장 코인을 배분받게 됩니다. (예치한 기간 및 금액에 비례)

 

 

BNB 풀은 고래들이 많지만 FDUSD는 상대적으로 적을 때가 많아서 바이낸스 런치풀이 뜨기 전에 FDUSD를 미리 매수해두고 , 런치풀이 뜨면 매도하거나 예치하는 전략도 수익률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페깅 깨짐
페깅 깨짐

 

이런식으로 바이낸스 런치풀에 따른 시세 변화가 있는 편이고 , 이를 잘 활용한다면 안정적으로 개수를 늘려갈수 있습니다.

 

특히 일시적으로 페깅이 깨지는 경우 지정가를 잘 걸어둔다면 많게는 10%~20%까지도 기회가 생길수 있습니다.

 

준비금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한 시세차익러들에 의해 가격은 다시 맞춰질테니 확정 수익이라고 볼수는 있죠.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및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거래소페이백배너

 

에어드랍증정금모음배너

 

반응형